2016년10월29일 34번
[부동산학개론] 부동산 마케팅 4P[가격(price), 제품(product), 유통경로(place), 판매촉진(promotion)]전략과 다음 부동산 마케팅활동의 연결이 옳은 것은?

- ① ㄱ: 제품, ㄴ: 판매촉진, ㄷ: 가격, ㄹ: 유통경로
- ② ㄱ: 유통경로, ㄴ: 판매촉진, ㄷ: 가격, ㄹ: 제품
- ③ ㄱ: 유통경로, ㄴ: 제품, ㄷ: 가격, ㄹ: 판매촉진
- ④ ㄱ: 제품, ㄴ: 유통경로, ㄷ: 가격, ㄹ: 판매촉지
- ㄱ: 제품, ㄴ: 유통경로, ㄷ: 판매촉진, ㄹ: 가격
(정답률: 54%)
문제 해설
주어진 부동산 마케팅 활동에서 가격, 제품, 유통경로, 판매촉진은 4P 전략 중 하나이다.
이 중에서도 이미지와 같이 부동산 홍보물을 제작하여 유통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은 유통경로에 해당한다.
따라서, "ㄱ: 제품, ㄴ: 유통경로, ㄷ: 가격, ㄹ: 판매촉진"이 옳은 답이다.
이 중에서도 이미지와 같이 부동산 홍보물을 제작하여 유통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은 유통경로에 해당한다.
따라서, "ㄱ: 제품, ㄴ: 유통경로, ㄷ: 가격, ㄹ: 판매촉진"이 옳은 답이다.